서버 이전 이후 네트워크 환경 설정으로 인해 귀사의 쿨메신저 서버(쿨매니저) 구동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, 다음의 절차대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쿨메신저 서버(쿨매니저) 자리에서 인터넷 창을 띄웁니다.
2. 인터넷 창 주소란에 “www.coolmessenger.com” 을 입력하신 후 Enter를 칩니다.
3. 쿨메신저 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열리는지 확인합니다.
4. 쿨메신저 홈페이지에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, 방화벽에 의해 접근이 불가능한 상태이며,
(1) www.coolmessener.com
(2) update.coolmessener.com
(3) coolsms.coolmessenger.com
를 학교 서버 담당자 분 또는 네트워크 업체 담당자 분께 전달 후 개방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.
기타 쿨메신저 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열리긴 하나 그 외에 서버 접속에 문제가 있거나 사용상 문제가 있는 경우.
▶ http://school.coolmessenger.com/ 홈페이지 FAQ 게시판 참고
▶ 쿨스쿨의 이용문의(http://www.coolschool.co.kr/messenger/technicalSupport) 및 전화(02-6325-6300(내선1번))
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